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4:15
스포츠

손흥민 vs 이승우...팀 K리그, 토트넘 전 명단 발표

기사입력 2022.07.07 10:29 / 기사수정 2022.07.07 10:29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인턴기자) 국내 축구 팬들이 기대했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이승우(수원 FC) 간의 맞대결이 이루어졌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7일 토트넘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상대인 팀 K리그 명단을 발표했다. 팀 K리그 선수단은 K리그1 12개 구단에서 각 2명씩 총 24명이며, 각 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추천 명단을 바탕으로 팀 K리그 김상식 감독과 김도균 코치, 연맹 기술위원회가 협의해 선정했다.

해당 선수들은 현재 K리그에서 각 포지션별 최고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선수들을 선발됐고, 국내 선수와 외국인 선수, 22세 이하 선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골키퍼에는 베테랑 김영광(성남)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수문장 조현우(울산)가 이름을 올렸다. 두 선수 모두 이번 시즌 각각 소속팀에서 주전 골키퍼로 활약 중이다.

수비수에는 8명의 선수가 발탁됐다. 전북에서 뛰고 있는 지난 시즌 K리그1 MVP 홍정호와 김진수 그리고 수원 소속인 이기제와 불투이스가 선발됐다. 여기에 정태욱(대구), 김동민(인천), 박승욱(포항), 김지수(성남)가 가세해 든든한 수비라인을 구축했다.

미드필더는 총 10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먼저 이번 시즌 K리그에 데뷔해 뛰어난 활약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승우가 명단에 포함됐다. 또한 강원의 김대원과 양현준, 서울의 팔로세비치와 조영욱이 각각 발탁됐고, 이 밖에도 신진호(포항), 엄원상(울산), 권창훈(김천), 이명주(인천), 제르소(제주)가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 4명에는 K리그1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주민규(제주)와 조규성(김천)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도움왕 경쟁 중인 세징야(대구)와 라스(수원 FC)도 명단에 포함되면서 공격진에 무게를 더했다.

팀 K리그와 토트넘 간의 맞대결은 오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한편, 이날 낮 12시에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팀 K리그의 김상식 감독과 김도균 코치가 직접 출연해 팀 K리그 선수들의 면면을 소개하고 선발 이유를 밝히는 '팀 K리그 선수 소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진행은 박문성 해설위원이 맡고, 오범석 해설위원과 유튜버 새벽의 축구 전문가 페노가 패널로 나선다. 방송을 통해 팀 K리그 선수 명단 공개와 함께 선발된 선수들의 전반기 주요 활약상, 경기 관전 포인트 등이 소개된다.

### 팀 K리그 최종 명단 (총 24명)

GK : 김영광(성남), 조현우(울산)
DF : 김진수, 홍정호(이상 전북), 이기제, 불투이스(이상 수원), 정태욱(대구), 김동민(인천), 김지수(성남), 박승욱(포항)
MF : 김대원, 양현준(이상 강원), 팔로세비치, 조영욱(이상 서울), 신진호(포항), 이승우(수원 FC), 엄원상(울산), 권창훈(김천), 이명주(인천), 제르소(제주)
FW : 세징야(대구), 라스(수원 FC), 주민규(제주), 조규성(김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