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폴가이즈와 포트나이트가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폴가이즈를 플레이하면 폴가이즈 인게임 화폐와 포트나이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크로스 이벤트 ‘크라운 클래시’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폴가이즈 무료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폴가이즈 내 미니 게임 라운드를 10회, 20회, 40회, 70회, 100회 플레이할 시 폴가이즈에서는 인게임 화폐 쿠도스를 총 3,800개까지 단계별로 지급한다.
이와 동시에 포트나이트에서도 역시 단계 별로 플랩잭스 스프레이, 사랑의 팬케이크 이모티콘, 시럽 뿌린 팬케이크 곡괭이, 와플 기계 등 장신구, 맨케이크 소령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폴가이즈는 지난달 21일 무료 서비스 전환 이후 48시간 만에 플레이어 수 2천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무료화를 맞아 시즌1 “우리 모두 무료 플레이”로 새롭게 시작한 폴가이즈는 ‘스피드 서킷’, ‘블라스트 공’, ‘통통 튀는 바닥’, ‘폴가이즈 배구’ 등 새로운 라운드와 장애물을 추가했다. 또한, 시즌 패스도 공개해 특별한 아이템도 지급한다.
폴가이즈는 지난달 21일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S | X, 플레이스테이션 4, 5,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여러 플랫폼에서 무료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무료 플레이 시작 당일에는 많은 유저들이 몰려 접속에 대기 시간이 발생하기도 했다.
에픽게임즈 계정을 사용하면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프로그레션 기능이 완벽히 지원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무료로 전환된 이후 이전보다 더 많은 분들이 폴가이즈의 재미에 푹 빠져 계신데 플레이어분들의 이러한 큰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폴가이즈에서 플레이 하면 폴가이즈에서뿐만 아니라 자사의 또다른 대표 게임 포트나이트에서까지 보상이 제공되는 특별한 크로스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벤트 참가 후 보상 받은 내역은 폴가이즈 또는 포트나이트에 접속했던 본인의 에픽 계정으로 나머지 한 게임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에픽게임즈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