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6 08:40
자유주제

“당시 최고의 그룹” 폭행 파문 1세대 아이돌 논란…그는 누구?

기사입력 2022.06.08 21:26

 


(엑스포츠뉴스 백민경 인턴기자) 유튜버 이진호가 폭행 파문에 휘말린 1세대 아이돌 그룹 멤버에 대해 언급했다.

7일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충격! 연습생 인증 사진 단독 입수 | 1세대 폭행 아이돌의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진호는 지난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폭로글을 언급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1세대 최고의 아이돌 그룹 멤버에게 수위 높은 욕설과 함께 폭행을 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더해 "내가 다녔던 회사 같다"며 "나도 비슷한 일을 겪었다"고 호소하는 또다른 피해자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이진호는 폭로글이 상당히 구체적이라는 점과 피해자가 한 두명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하며 상당히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 취재에 나섰다. 

그는 먼저 1세대 아이돌 그룹 멤버들 중 기획사를 운영했던 이들을 추렸고, 실제로 기획사 관계자들에게 관련 내용을 물어봤다고 한다.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아이돌 멤버들 가운데 기획사를 설립해 운영하는 이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었다고.

특히 폭로자가 공개했던 사진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한다. 당시 작성자는 여러 명의 연습생들이 연습실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올린 터. 이진호는 "이 사진이 실제로 해당 기획사 연습실에서 찍혔으며 원본 사진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사진이 조작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면서 "이 연습실은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공개된 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진호는 "그동안 '최고의 아이돌 그룹이다'라고 주장하더라도 과장된 경우가 많지 않았냐"면서 "이 그룹은 톱 아이돌 그룹이 맞다. 당시 굉장히 큰 인기를 누린 그룹"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한 관계자로부터 '당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고 알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며 "추후 영상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사진 =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백민경 기자 bett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