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1:10
연예

정해인·지수 ‘설강화’ OST, 한정판 LP로 정식 발매

기사입력 2022.05.18 09:49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정해인, 지수 주연의 ‘설강화’ OST를 LP로 만난다. 

18일 제작사 SLL은 “JTBC 드라마 ‘설강화 : snowdrop(이하 ‘설강화’)’의 OST LP 한정판이 정식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 LP에는 김태성 음악 감독의 총괄 프로듀싱 하에 완성된 총 13개의 트랙이 담긴다. 먼저 성시경의 ‘곁에 있어준다면’을 비롯해 작곡가 제휘와 싱어송라이터 김희원이 공동 작업한 ‘Friend (프렌드)’, 제휘의 ‘Looks like a real thing (룩스 라이크 어 리얼 씽)’, 제이미 밀러의 ‘Wishes (위시즈)’, 케빈오의 ‘기억이란 사랑보다’까지 드라마 방영과 함께 정식 발매된 가창곡이 수록된다.

여기에 ‘영로’, ‘Destiny (데스티니)’, ‘Attic (애틱)’, ‘Paper Airplane (페이퍼 에어플레인)’, ‘First Snow (퍼스트 스노우)’까지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과 전개를 충실히 이끌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 스코어 음원 또한 함께 수록되어 드라마의 짙은 여운을 잇는다. 이 가운데 ‘Snowdrop (스노우드롭)’은 ‘겨울의 차가운 눈을 뚫고 고립되어 있는 사람에게 간다’란 메시지를 담은 음악으로 드라마 기획 의도를 다시금 상기시킨다.

주인공 수호(정해인 분)와 영로(지수)의 내레이션 트랙 또한 수록되어 ‘설강화’를 떠나보내기 아쉬운 드라마 팬들에게 또 한번의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처럼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준 두 청춘의 뜨거운 사랑을 그려낸 다채로운 장르의 OST들이 한정판 LP에 오롯이 담겨 있는 만큼 리스너들은 ‘설강화’를 한층 클래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한정판 LP는 게이트 폴더 형식에 두 개의 화이트 판형 LP로 발매되어 팬들에게 오리지널 감성을 한껏 선사한다. 또한 드라마 속 생생한 순간을 고스란히 담아낸 아코디언 엽서와 폴라로이드 포토 등의 구성품으로 ‘설강화’를 한층 특별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설강화’ OST는 두 청춘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를 아름답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왔다. 특히 ‘설강화’만의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가슴 따뜻한 감성에 힘을 실으며 ‘명품 OST’란 수식어를 증명하기도 했다.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과 음반 발매에 이어 한정판 LP로 또 한번 시청자와 리스너들을 찾아온 ‘설강화’는 이번에도 역시 드라마의 진한 감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실제로 지난 2월 정식 발매된 OST 음반 또한 드라마 팬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풍성한 구성과 다채로운 트랙으로 뜨거운 관심 속 리스너들의 활발한 구매를 통해 흔들림 없는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이처럼 드라마 마니아들과 리스너들 사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설강화’의 OST는 초회 한정판 LP로 발매되어 소장하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의미로 남을 예정이다. 이에 수많은 드라마 팬들이 오리지널 감성은 물론 지금까지 회자되는 ‘설강화’의 깊은 여운을 함께 간직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 LP에 뜨거운 관심을 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소장 그 이상의 특별한 선물이 될 ‘설강화’ OST LP는 정식 발매를 앞두고 오늘(18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SLL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