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XX+XY’가 불안정한 청소년기의 메시지를 담은 OST를 선보인다.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 두 번째 작품 ‘XX+XY’ OST 재윤(TO1)의 ‘Balloon (feat. J.YOU (TO1))’은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Balloon’은 피치카토 스트링 위로 통통튀는 드럼과 악기들이 특징인 팝 장르의 곡으로, 불안정한 청소년 시기를 풍선에 비유해 길을 잃은 느낌이지만 자유롭게 날아가고픈 마음이 묻은 청량한 노래이다.
‘XX+XY’가 남녀성별을 모두 가진 XXXY로 태어난 한 고등학생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결정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담은 만큼, 이번 OST 역시 드라마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주는 곡으로 완성됐다.
‘Balloon’ 가창을 맡은 재윤은 TO1의 메인보컬로, 청량하고 세련된 음색과 완성도 높은 고음을 담았으며 여기에 J.YOU의 화려한 랩 피처링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귀호강’을 선사한다.
한편 실력파 감독과 참신한 필력을 갖춘 신예 작가들이 뭉친 ‘오프닝(O’PENing)’ 두 번째 작품인 ‘XX+XY’는 9일과 10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며, OST 재윤(TO1)의 ‘Balloon (feat. J.YOU (TO1))’는 11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사진=CJ ENM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