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예진 인턴기자) 싸이(PSY)가 싸이스러운 컴백으로 무대를 선보였다.
싸이(PSY)는 1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싸이는 SBS 뉴스 스튜디오에서 깜짝 속보를 전하며 'That That' 무대를 시작했다. 싸이는 체중 감량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한 뒤 컴백 무대에 올랐다. 무대와 뉴스 스튜디오를 오가는 화려한 연출 속 뉴스 스튜디오에서의 싸이는 흥을 주체하지 못하는 아나운서로 변신해 웃음을 선사했다.
무대에서는 서부 영화의 주인공이 된 싸이가 손가락으로 총 모양을 만들어 쏘는 동작의 포인트 안무와 말을 타고 달리는 듯한 퍼포먼스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마치 영화 한 편을 본 듯한 무대를 펼쳤다. 짜임새 있는 안무 구성과 흥을 유발하는 싸이의 제스처가 팬심을 흔들었다.
지난달 29일 5년 만에 정규 9집 '싸다9'로 컴백한 싸이는 단독 컴백쇼뿐만 아니라 ‘뮤직뱅크’, ‘음악중심’에 이어 ‘인기가요’까지 지상파 3사 음악 방송에서도 컴백 무대를 성료하며 레전드의 귀환을 알렸다.
싸이의 귀환에 글로벌 팬심도 응답했다.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은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증명했다. 싸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피처링에 이어 직접 출연해 춤을 춘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400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싸이는 '인기가요' 컴백 무대에 이어 이날 오후 방송되는 tvN ‘코미디 빅리그’와 SBS '미운우리새끼'에도 출연한다.
사진 = SBS '인기가요' 방송 화면 캡처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