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의 첫 솔로 앨범 발매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미연은 지난 2018년 (여자)아이들의 메인보컬로 데뷔해 음악,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노래를 선보인 (여자)아이들에서 미연은 청량하고 맑은 음색으로 단연 눈에 띄는 보컬리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OST와 많은 뮤지션들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음악적 활동 영역을 넓힌 미연은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구미호뎐', '리플레이', '어른연습생',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 다양한 작품의 OST를 통해 극의 풍성함을 더했고, 가수 행주, 슈퍼주니어 동해, 키드 밀리의 음악에 피처링으로 활약하며 색다른 보컬 매력을 선보인 바 있다.
미연은 이번 첫 솔로 앨범 'MY'를 통해 미연만의 감성이 담긴 음악을 선보이고, 자신의 음악적 성장과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할 예정이다.
앨범에는 기타 사운드가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록 장르의 타이틀곡 'Drive'를 포함해 리드미컬한 'Rose', 알콩달콩하고 귀여운 감정을 담은 'Softly', 'TE AMO', 실험적인 리듬 사운드가 인상적인 'Charging',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 '소나기'까지 다채로운 음악 장르가 수록됐다. 미연은 찰떡같은 보컬 소화력으로 넓어진 영역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