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후쿠시마 원전의 원자로 폭발로 인한 방사능 누출 공포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가장 인접한 우리나라의 방사능 오염 가능성에 전 국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에서는 일본의 방사능 오염 여파가 한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발표하고 서둘러 국내 방사능 수치 자료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고 있지만, 시민들의 불안감은 쉽게 가라앉고 있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방사능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나와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 솔루션 개발기업인 준앱스닷컴은 실시간 방사능 수치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한국 방사능 수치확인'을 공개했다.
'한국 방사능 수치확인' 앱은 국가 환경 방사선 자동 감시망의 실시간 전국 방사능 수치를 제공함은 물론 방사능 오염시 대피요령, 유용한 먹거리등 혹시나 있을지 모를 긴급상황에 대비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준앱스 관계자는 "방사능 오염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었으면 하며, 현재 상당한 방사능 오염이 진행된 일본에서도 많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방사능 수치확인'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3월중 아이폰 앱으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사진= 한국 방사능 수치 ⓒ 준앱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