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나승우 인턴 기자)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RCD 마요르카가 리그 최하위 알라베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마요르카는 20일(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의 에스타디 데 손 모시에서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와 2021/22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3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마요르카는 7승 8무 17패, 승점 29로 리그 18위에 위치해 있다. 상대팀 알라베스는 6승 7무 19패, 승점 25로 리그 최하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마요르카는 4-4-1-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골문은 세르히오 리코 골키퍼가 지킨다. 수비는 파블로 마페오-마틴 발리엔트-안토니오 라이요-브라이언 올리반이 나선다. 중원은 쿠보 다케후사-살바 세비야-이드리수 바바-다니 로드리게스가 출전한다. 압돈 프라츠가 세컨드 스트라이커로 나서고 베다드 무리키가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한다.
원정팀 알라베스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페르난도 파체코가 골문을 지키고 루벤 두아르테-플로리앙 르죈-빅토르 라과르디아-시모 나바로가 수비 라인을 구성했다. 마마두 은디아예-곤살로 에스칼란테가 더블 볼란치로 나서고 루이스 리오하-마누 가르시아-에드가 멘데스가 2선 라인을 구축했다. 최전방에는 호셀루가 출전한다.
강등권에 위치한 마요르카는 이번 알라베스전에서 승리가 필요하다. 마요르카는 전날 카디스가 바르셀로나라는 대어를 낚으면서 강등권으로 밀려났다. 리그 6경기가 남은 가운데 20위 알라베스, 19위 레반테에 승점 4점 차로 앞서고 있지만 17위 그라나다와 승점 동률, 16위 카디스에는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만을 거둔 마요르카가 알라베스를 잡는다면 단숨에 16위까지 올라갈 수 있다.
사진=마요르카 공식 SNS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