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8:55
연예

샤이니 종현, 생일 기념 ‘최애돌’ 제 314대 기부요정

기사입력 2022.04.12 07:28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지난 8일 그룹 샤이니(SHINee)의 종현의 생일을 맞이하여 아이돌 팬덤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당일 개인 투표수 1위를 달성하고, 제314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서른세 번째 생일을 맞이한 종현을 위해 커뮤니티에 모인 글로벌 팬덤 '샤이니월드'는 상단에 직접 만든 생일 배너를 장식하고 '#happyjonghyunday', '#종현아_우리봄이왔으니_한번만날까' 해시태그와 함께 "종현아 사랑해", "종현아 항상 보고 싶어. 생일 축하해" 등 사랑이 가득한 메시지를 전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종현의 영상을 모아서 상영하는 영상회나 생일 카페, 꽃집 이벤트 등 종현과 함께한 따뜻한 봄날의 생일 투어를 만들며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종현은 지난 2008년 그룹 샤이니로 데뷔해 '누난 너무 예뻐 (Replay)', '줄리엣 (Juliette)', '링딩동(Ring Ding Dong)', '뷰(View)'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15년에는 솔로 가수로 데뷔하여 미니 앨범 '베이스(BASE)'를 발매하고 뛰어난 작곡, 작사 실력으로 아이돌 대표 싱어송라이터가 되었다. 마지막 앨범은 2018년 발매된 솔로 정규 2집 '포에트 | 아티스트(Poet | Artist)'이다.

‘최애돌’은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종현은 국내외 팬들의 축하를 받아 5천6백만 표가 넘는 투표수를 달성하고 제314대 기부요정에 등극했다.

종현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과 코로나19로 고립된 위기 가정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종현은 '최애돌'을 통해 첫 기부요정 달성으로 50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 = 최애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