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전역을 가득 채운 새 프로젝트 '더 시티'를 살펴봤다.
4월 8, 9일과 15, 16일(이하 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Allegiant Stadium)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비티에스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라스베이거스)'를 개최한다.
지난해 12월 미국 LA에서 시작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투어 시리즈. 올해 3월 서울 공연에 이어 라스베이거스 공연까지 방탄소년단은 매 회 업그레이드되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라스베이거스 공연의 특별한 점은 단순 공연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공연에 앞서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투어와 도시를 연결하는 'THE CITY'(더 시티) 프로젝트를 알렸다. 라스베이거스 곳곳에서 방탄소년단을 찾아볼 수 있다. 이를 환영하듯 라스베이거스 시청은 외부 조명을 방탄소년단의 색깔을 보라색으로 변경했다.
'THE CITY' 프로젝트는 콘서트 전후로 라스베이거스 도시 곳곳에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다. 방탄소년단을 보기 위해 라스베이거스를 찾은 전 세계 아미(팬덤명)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물할 전망이다.
세계 3대 분수쇼 중 하나인 벨라지오 분수쇼도 방탄소년단을 위해 꾸며진다. 7일부터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맞춰 벨라지오 분수쇼가 진행된다. 행사 첫 날 벨라지오는 'Butter'(버터)와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흘러나오는 분수쇼에 제이홉, 뷔, 정국이 다녀갔다며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벨라지오 분수와도 약 700m 거리에 있는 아리아 리조트는 5성급 호텔로 근처에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인기가 높다. 'THE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리아 리조트 클럽에서 방탄소년단 콘서트 애프터 파티가 열린다. 애프터 파티는 방탄소년단의 공연이 끝난 8, 9, 15, 16일 밤에 열릴 예정이다. 팬들은 콘서트의 여운을 함께 모여 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찍이 하이브는 글로벌 호텔 체인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이하 MGM)과 협업을 알렸다. 지난 5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MGM 산하 호텔는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예약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며 남다른 인기를 자랑했다. 18일까지 운영된다.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 숙박객들에게는 손글씨 메시지 노트, 포토카드, 도어 행어가 제공된다. 또 숙박객들은 방탄소년단의 굿즈가 담겨있는 한정판 머치팩이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만달레이 베이 호텔 레스토랑은 5일부터 17일까지 방탄소년단이 좋아하는 한식 요리가 제공된다. 미슐랭 셰프로 알려진 백성욱이 담당하는 '카페 인 더 시티(CAFÉ IN THE CITY)'에는 비빔국수, 떡볶이, 김밥, 김치볶음밥, 갈비찜, 짜장면, 치킨, 붕어빵 등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 있는 시브리즈 카페에서는 방탄소년단을 위한 보라색 블루베리 팬케이크와 요거트도 판매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콘서트 준비 과정도 아미와 공유하고 있다. 에어리어 15(AREA 15)에는 사진 전시회 'BEHIND THE STAGE : PERMISSION TO DANCE'가 열리고 있다. 공연 연습 과정부터 3월 서울 공연의 백스테이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외에도 'Butter'와 'PERMISSION TO DANCE'의 심볼, 방탄소년단의 캐릭터 등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사진 부스들도 준비되어있다. 전시회는 1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팬들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굿즈를 소장하며 추억을 간직하고 싶어한다. 이에 방탄소년단은 공연 도시만을 위한 '시티 시그니처' 상품을 준비했다. 공연장 곳곳과 라이브 플레이가 열리는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 팝업 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2년 만에 시작된 투어 공연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이 되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하이브는 'THE CITY' 프로젝트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MAP & WAIT TIMES'(맵 앤 웨이트 타임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콘서트를 비롯한 'THE CITY'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곳의 위치, 팝업 스토어의 대기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사진=공식 SNS, 위버스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