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04:51
연예

와이낫미디어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참가 [공식]

기사입력 2022.03.17 12:51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와이낫미디어 드라마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가 2022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17일 와이낫미디어는 오는 4월 개최되는 제5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가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가 주관하는 칸시리즈 연계 ‘코리아 포커스 Korean OTT Drama Showcase’에 참가지원으로 선정된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는 4월 4일 오후 12시에 진행되는 ‘Korea OTT Drama Showcase’를 통해 해외 유수의 OTT 플랫폼, 투자사 그리고 바이어들을 상대로 글로벌 리메이크 가능성과 해외 진출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첫 방송된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는 전학을 계기로 새 삶을 살고 싶었던 동명이인 소녀 두 명이 서로의 학교 내 신분을 맞바꿔서 살기로 비밀계약을 맺으면서 일어나는 성장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다. 국내 OTT 플랫폼 왓챠에서 단독 공개됐으며, 전체 콘텐츠 종합 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얻었다. 더불어 일본 OTT 플랫폼 아베마TV(Abema TV)에서 한류드라마 시청 순위 1위, 전체 콘텐츠 종합 순위 5위에 등극하였고, 미주 OTT 플랫폼 Viki에서도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해외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한편, 와이낫미디어는 국내 최초 1억 뷰 숏폼 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2억 뷰를 기록한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리즈, 넷플릭스 TOP 10에 입성한 미드폼 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등 콘텐츠를 제작하며 대한민국 뉴미디어 드라마 시장을 선도해온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다. 히트한 숏폼 드라마 IP를 예능, 웹툰, 게임, 장편 드라마로 리메이크하면서 확장하는 콘텐츠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일본, 동남아 유력 OTT 플랫폼들에 정규 유통 및 공동제작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며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서의 역량을 증명했다. 최근 서유리에 이어 듀자매(허영주, 허정주)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버추얼 프로덕션과 NFT 등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사진 = 와이낫미디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