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4:57
연예

강말금·탕준상,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속 반가운 얼굴들

기사입력 2022.03.11 17:25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가 연기파 배우들의 깜짝 등장으로 관객들에게 반가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강말금부터 탕준상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깜짝 출연까지 담아내며 황금 라인업의 정점을 완성했다. 이틀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 

먼저, 강말금은 극 중 수학을 포기한 고등학생 ‘한지우’(김동휘 분)의 엄마로 함께 호흡을 맞추며 애틋한 케미를 선보인다. 독립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를 통해 백상예술대상, 부일영화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청룡영화상의 신인여우상을 석권하며 배우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한 강말금. 그는 최근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서른, 아홉', '군검사 도베르만'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강말금은 이번 작품에서 자랑스러운 아들 ‘한지우’와의 친구 같은 모습부터 고된 삶을 지나는 현실적인 모습까지 소화해 관객들의 몰입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탕준상은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최민식)의 아들 ‘태연’ 역으로 출연한다. 2010년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로 데뷔한 탕준상은 이후 스크린과 브라운관, 무대를 넘나드는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충무로가 주목하는 기대주로 성장했다.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에 이어 '라켓소년단'의 주역으로 활약한 그는 SBS 연기대상에서 청소년연기상을 수상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탕준상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 과거를 숨긴 채 살아가는 ‘이학성’의 이야기와 함께 등장, '사랑의 불시착' 북한 병사 ‘금은동’ 역에 이어 실감 나는 사투리 연기를 소화하며 영화에 깊은 감정선을 더해낼 것이다.

한편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사진= ㈜쇼박스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