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0:21
스포츠

'손흥민 제외·케인 포함' PL 이 주의 팀 발표

기사입력 2022.03.09 17:56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리그 11호 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제외된 가운데 프리미어리그 이 주의 팀이 발표됐다.

프리미어리그는 9일(한국시간)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프리미어리그 최다 득점자(268골) 앨런 시어러가 28라운드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11명의 선수와 감독을 선정했다. 

에버튼을 상대로 5-0으로 크게 이긴 토트넘 선수 중에는 해리 케인이 유일하게 포함됐다. 그는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장해 멀티 골을 터뜨렸다. 팀의 두 번째 골을 도운 손흥민이나 멀티 도움을 기록한 데얀 쿨루셉스키, 맷  도허티는 이 주의 팀에 뽑히지 못했다. 

시어러는 케인에 대해 "두 번의 치명적인 피니쉬가 있었고 놀라운 발리슛이 있었다. 그는 티에리 앙리의 통산 득점 기록을 넘어섰다. 그가 나를 사로잡았다"라고 평가했다. 

두 명 이상의 선수를 배출한 팀은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톤 빌라다. 아스톤 빌라는 사우슿매튼과의 홈 경기에서 4-0으로 크게 이겼다. 이날 1골 1도움을 기록한 필리페 쿠티뉴를 비롯해 왼쪽 풀백으로 나선 애슐리 영이 이 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맨시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4-1로 크게 이겼다. 2골 1도움을 기록한 케빈 데 브라이너와 역시 멀티 골을 넣은 리야드 마레즈가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공격진 중 한자리엔 노리치 시티 원정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이반 토니(브렌트포드)가 이름을 올렸고 미드필더 한자리엔 왓포드 원정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부카요 사카(아스널), 수비진엔 리스 제임스(첼시), 파비앙 셰어(뉴캐슬 유나이티드), 마르크 구에히(크리스탈 팰리스), 골키퍼는 카스퍼 슈마이켈(레스터 시티)가 선정됐다. 감독은 스티븐 제라드(아스톤 빌라)가 뽑혔다.

사진=프리미어리그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