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3.14 14:53 / 기사수정 2011.03.14 14:54
[엑스포츠뉴스=조성룡 기자] 시대는 빠르게 바뀌고 있다. 그만큼 유행어 역시 엄청난 속도로 바뀌고 있어 인터넷을 활발하게 즐기지 않는 사람들은 따라가기가 매우 어렵다.
단순히 유행어를 따라가기 보다는 적어도 어디서 이 말이 등장했는지, 어떤 상황에서 써야하는지 안다면 한 층 더 언어생활이 풍부해질 것이다. 그래서 [트렌드 유머]를 통해 다양한 유행어를 소개하려고 한다. (편집자 주)
넌 나에게 똥을 줬어! 이게 도대체 뭐야?
인터넷을 살피다 보면 '넌 나에게 똥을 줬어'라는 말이 자주 등장한다. 대부분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뒤통수'를 맞은 경우 장난스러운 말투로 '넌 나에게 똥을 줬어'라고 말하는데, 이 말이 어디서 나오는 지는 '개콘'을 찾아봐도, '무한도전'을 찾아봐도 없다.
공교롭게도 이 '명대사'는 미국에서 나온 말이다. 미국 HBO에서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인기리에 방영됐던 TV 시리즈인 '럭키 루이'에서 루시 역의 케리 굴드가 던진 한 마디는 미국을 넘어 한국에서도 크게 유행했다.
버릇없는 루시의 교육을 위해 엄마인 킴이 직장을 하루 쉬고 루시를 돌본다. 딸에게 맛있는 것을 주기 위해 그녀는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서 루시에게 주지만, 루시는 한 번 맛을 보고는 "엄만 나에게 똥을 줬어"라며 독설을 내뱉는다.
▲ 이 명대사는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축구만화 '주간국축'에 등장하기도 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