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가수 김필과 함께 위로를 선사했다.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는 18일 공식 SNS를 통해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下 (PART 2) (에픽하이 이즈 히어 하 (파트 2))’의 수록곡 ‘가족관계증명서 (Feat. 김필)’ 라이브 클립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분위기 있는 푸른 조명 아래서 라이브를 선보이는 에픽하이와 김필의 모습이 담겨 있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만큼, 에픽하이와 김필은 진정성 넘치는 곡 해석력과 섬세한 표현으로 곡에 대한 몰입감을 더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에픽하이와 첫 호흡을 맞춘 김필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어느덧 자식에서 부모가 된 우리의 시선으로 가족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노래를 듣고 “눈물을 흘렸다”는 댓글 반응이 이어질 만큼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며 사랑을 받고 있다.
에픽하이는 지난 14일 ‘EPIK HIGH IS HERE 下 (PART 2)’ 발매 이후 타이틀곡 ‘그래서 그래 (Feat. 윤하)’, ‘Here (히어)’, ‘Prequel (프리퀄)’에 이어 ‘가족관계증명서 (Feat. 김필)’까지 라이브 클립을 연달아 공개하고 있으며 별다른 방송 활동 없이 팬들과 음악으로 직접 소통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그래서 그래 (Feat. 윤하)’는 발매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에픽하이표 감성곡의 진수를 입증하며 건재함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에픽하이는 오는 3월 1일 시애틀을 시작으로 북미투어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4월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2022’에 초청받아 출연을 앞두고 있다.
사진=아워즈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