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2022년 4주 차 가온 소셜차트 솔로가수 1위에 올랐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4주 차 ‘소셜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가온 소셜차트는 각 소셜미디어 인기도를 종합한 차트다. 집계의 대상이 되는 소셜미디어는 YouTube(유튜브), TikTok(틱톡), V LIVE(V라이브), Mubeat(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다.
주요 소셜미디어 집계를 기반으로 순위를 발표하는 차트에서 전체 3위에 오른 것. 이는 솔로가수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러한 순위는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8억뷰를 돌파했다.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이자 최고 조회수다.
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5시 2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8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지 약 3년 7개월 만이다.
'뚜두뚜두 (DDU-DU DDU-DU)'는 글로벌 음악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매분 매초 자체 경신 중이다.
사진 = 가온차트-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