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KBS 간판 뮤직 토크쇼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에 전격 출연한다.
최근 '유스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는 '여기 모두 주목! 575회, 576회 유스케X뮤지션 With you 주인공은 바로바로 가수 이찬원입니다. 이찬원의 목소리로 듣고 싶은 노래를 댓글로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댓글 중 두 분을 선정해 유스케 방청권을 드립니다 (1월 25일 화요일 7시 방청권, 1매당 2명 입장, 불참 시 다른 당첨자 추첨) #유희열의스케치북 #유스케X뮤지션 #Withyou #이찬원' 이라는 글과 함께 이찬원의 짧은 영상이 게재되었다.
영상 속 이찬원은 '유스케 With you'의 출연을 알림과 동시에 "댓글을 통해 듣고 싶은 노래를 마구마구 추천해 주시길 바랍니다"라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푸른 계열의 아비가일 니트를 입은 그에게선 따뜻함이 감돌았다.
팬들은 이찬원의 '유스케' 출격을 반기며, 댓글로 트로트부터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신청했다.
이에, 신청곡을 적으며 한결 기대가 높아진 팬들은 이찬원의 무대는 물론 그가 유희열과 보여줄 입담, 사전 진행자 MC 딩동과 보여줄 케미스트리까지 기대하며 본방송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넘치는 가창력과 성량을 보유한 이찬원이 이번 녹화를 통해 과연 어떤 곡을 선보일지 궁금증은 커져만 간다.
한편, 이찬원은 지금까지 KBS의 간판 음악 프로그램들에 차례로 출연하며, 방송마다 큰 화제를 몰고 왔다.
우선, 그는 '전국노래자랑'에 무려 4회 출연하며 성장해 'KBS의 아들'이란 수식어를 얻었다. 또한, 그는 트로트에 유독 인색했던 음악 방송의 문을 두드리며 신곡 '편의점'과 '힘을 내세요' 무대를 상큼하게 꾸미기도 했다. 2022년 신년에는 KBS의 대표적인 간판 음악 프로그램 '가요무대'와 '열린음악회'에 잇달아 출연하며, 출연 시마다 품격 있는 라이브로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여기에 곧 녹화가 진행될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더해지면, 이찬원은 KBS를 대표하는 음악 프로그램에 모두 출연하며 '음방 도장 깨기'를 완료하게 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