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4일 인터넷상에서는 '보호나라 백신 등 좀비PC 예방법', '김혜수 어메이징한 화보 공개', '양동이 UFC TKO승' 등의 소식이 화제가 됐다
① 좀비PC양산…디도스 공격에서 컴퓨터 구하려면?
4일 오전 디도스 공격에 국내 사이트가 피해를 입은 가운데 이후 재발 가능성이 예고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이날 오전 10시 국내 40여개의 사이트를 공격한 디도스는 각종 파일공유 사이트를 통해 널리 퍼졌으며 청와대, 국회 등 각종 공공기관과 다음, 네이버등의 민간 사이트가 한동안 마비됐다.
오후 6시 30분에도 추가 공격이 감행됐으나 별다른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런 디도스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P2P 사이트와 파일 공유 사이트를 이용할 때 바이러스 검사를 확실하게 받는 등 신경을 써야한다.
디도스 공격을 유발하는 악성코드는 ntcm63.dll, SBUpdate.exe, ntds50.dll, watcsvc.dll, soetsvc.dll, mopxsvc.dll, SBUpdate.exe 등이 있다.
현재 보호나라(www.boho.or.kr), 안철수 연구소 홈페이지(www.ahnlab.com), 하우리(www.hauri.co.k)등에 접속하면 전용 백신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안철수 연구소에 따르면 디도스 공격을 유발하는 악성코드로 유포된 경로가 국내 P2P 사이트인 셰어박스와 슈퍼다운인 것으로 밝혀져, P2P 사이트 이용시 주의가 요망된다.
② 김혜수, 인스타일서 '어메이징한' 화보 공개
배우 김혜수가 '어메이징한 여자'로 변신했다.
최근 김혜수는 싱가포르에서 촬영한 인스타일(InStyle)를 통해 셔츠하나로 몸매를 뽐내며 한층 깊어진 성숙미를 과시했다.
사진 속 김혜수는 노란색 셔츠에 네이비색 팬츠로 심플한 코디에도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뽐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김혜수 만의 카리스마 넘치는 포즈와 탄력 있는 몸매로 40대라고는 믿기 어려울 만큼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 그녀에 대한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한편 김혜수의 카리스마 넘치는 화보는 인스타일(InStyle) 3월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③ 양동이 TKO 승…네티즌 "끝내주는 펀치였다"
양동이(26, 코리안탑팀)가 UFC 경기에서 2라운드 만에 TKO로 깔끔한 승리를 거두며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4일(한국시간) 미국 루이빌 KFC센터에서 열린 'UFC on Versus 3' 대회에서 미들급 매치에 출전한 양동이는 롭 키몬스(29, 미국)를 상대로 2라운드 4분 47초 만에 TKO 승리를 거뒀다.
1라운드 초반부터 엄청난 공격력으로 상대를 압도한 양동이는 2라운드에서 유리한 포지션을 점령, 상대에게 강한 펀치를 연달아 꽂아넣으며 결국 심판의 TKO 선언을 이끌어내며 쉽게 경기를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1라운드에서 끝낼 수 있었는데 아쉽다", "어쨌든 UFC 생존 가능성을 높였으니 다행인 경기", "관문 하나 통과했으니 이제 또 다른 관문을 준비해야 한다", "펀치 하나는 정말 끝내줬다"며 양동이의 승리에 극찬을 보내고 있다.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