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9:25
연예

pH-1, 오늘(23일) 겨울 시즌송 'LATELY' 발매…8개월 만 신곡

기사입력 2021.12.23 13:05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아티스트 pH-1이 연말에 외로운 사람들을 위한 노래를 발매한다.

pH-1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겨울 디지털 싱글 'LATELY (레이틀리)'를 발매하고 비주얼 필름을 공개한다. 이날 정오에는 'LATELY' 앨범 커버를 공개해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LATELY'는 pH-1이 지난 4월 발매한 '365&7 (Feat. JAMIE)'과 대조되는 곡이자 겨울의 쓸쓸한 계절감을 살려 연인과의 이별 후에 느끼는 공허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이다.

가사와 비주얼 필름에는 연인과 헤어진 후에 느끼는 감정들을 솔직하고 무던하게 담아냈다. 특히 "Lately, I’ve been tripping up and acting crazy. It’s all because you left"라는 후렴구가 그리움과 쓸쓸함을 나타내며 사랑 후 이별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감정선을 다루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비주얼 필름은 한 편의 짧은 영화 같은 영상미와 시간 역순의 영상 흐름으로 곡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남녀 배우가 사랑과 이별의 순간을 디테일하게 연기해 'LATELY'의 애틋한 감성을 배가했다.

AOMG의 후디(Hoody)가 피처링에 참여해 pH-1과 3년여 만에 한 곡에서 만났다는 점도 뜻깊다. 두 사람의 음악적 케미스트리와 감미로운 음색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이번 'LATELY'가 선물 같은 곡이 될 전망이다.

pH-1은 이날 'LATELY' 발매 3시간 전인 오후 3시에 팬들과 함께 연말에 어울리는 영화를 관람하는 CGV 영화관 이벤트 '쓸친모 with pH-1 (Lonely Christmas with pH-1)'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준비된 소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다.

올해 '365&7' 발매를 비롯해 지난달 고 김성재와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말하자면 Remix’를 발매하고, 일본의 록 밴드 인디고 라엔드(indigo la End), SM엔터테인먼트 소속 DJ 아티스트 레이든(Raiden)의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음악 작업물을 선보이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친 pH-1이 어떤 유니크한 시즌송으로 음악 팬들의 연말 플레이리스트를 추가할지 기대된다.


pH-1의 새로운 겨울 싱글 'LATELY (Feat. Hoody)'는 이날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하이어뮤직 제공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