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글로벌 미디어 회사 88라이징(88rising)과 가수 비비(BIBI)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The Weekend(더 위켄드)'가 'US 팝 라디오 톱 40 미디어베이스 차트(US Pop Radio Top 40 Mediabase Chart)'에 진입했다.
지난 10월 발매된 'The Weekend'는 중독성 있는 훅이 돋보이는 팝 트랙으로, 공개와 동시에 29개 이상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 실렸다.
비비는 'The Weekend'를 통해 최근 'US 팝 라디오 톱 40 미디어베이스 차트' 37위에 진입하며, 인디팬던트 여자 솔로 가수 중 최초로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이달의 소녀, 몬스타엑스, 잭슨 왕 등 아티스트들이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많은 미국 현지 팬들이 전화 및 SNS를 통해 'The Weekend' 플레이를 요청했고, 비비가 지난 11월 미국 방문 중 인기 라디오 방송국 KIIS LA를 포함한 다양한 라디오와 인터뷰를 진행한 이후 신청 회수가 더욱 올라가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비비는 'The Weekend' 발매 이후 활발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비는 삼성과의 스페셜 비디오 프로젝트는 물론, 88라이징의 'Head In the Clouds 페스티벌(이하 'HITC 페스티벌')'에서 성공적인 미국 공연 데뷔 무대 및 깜짝 키스 퍼포먼스로 큰 화제를 모았다.
비비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제작한 'The Weekend' 공식 뮤직비디오를 88라이징 유튜브에 공개하기도 했다. 로맨스와 미스터리를 오가는 영상미 및 뛰어난 연기력이 돋보이는 해당 영상은 현재 조회수 240만 뷰 이상을 달성하며 팬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외를 아우르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비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나갈지 기대가 모인다.
사진=88라이징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