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4 13:26
게임

써나의 스마트폰 게임 리뷰 - 터치믹스

기사입력 2011.02.23 21:40 / 기사수정 2011.02.23 21:42

김성도 기자
[엑스포츠뉴스-엑츠게임즈] 세상이 온통 스마트하게 바뀌고 있다.

모바일게임 시장도 역시 스마트폰 게임으로 인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모바일게임사에 몸 담고 있는 필자는 이 코너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 게임 중 가장 스마트한 게임을 찾아 소개하고자 한다. 필자가 즐겨 본 아주 재미있는 게임에서부터 독특한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발굴해서 매주 스마트한 여러분의 능력에 어울릴 스마트한 게임만을 소개할 것을 약속 드린다.

스마트폰 최고의 흥행 리듬 게임 '터치믹스'

  

'Play The Touch Mix!'
 

T스토어 게임 장르 점유율을 살펴 보면, 주로 스포츠, 겜블,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 대부분이다. 이런 틈에서 꾸준히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T스토어의 독보적인 리듬 게임이 있다.

바로 '터치믹스'가 그 주인공이다. 2월 22일 기준 유료 장르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3주 연속 리듬 게임 장르 1위를 이어가고 있는 터치믹스. 과연 어떤 이유 때문에 유저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었는지, 지금부터 '터치믹스'의 실체를 파헤쳐 보도록 하겠다.
 
'Touch Mix'는 고사양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고퀄리티 연주 리듬 게임으로, 게임빌이 이 게임을 서비스 하면서 훨씬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한 마디로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에 맞춰 연주를 완성해 나가는 게임이다.

이전의 모바일 리듬 게임은 반주 음악에 맞춰 단순히 효과음을 내거나 그 음을 따라 박자를 맞춰 버튼만 누르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도록 만들어졌다면, '터치믹스'는 한 곡의 음악에서 완성되지 않은 하나의 사운드를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가 직접 채워 나가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유저가 직접 피아노, 드럼, 기타 등의 악기를 연주하며 한 곡의 음악을 완성해 나가는 연주 형식의 리듬 게임인 것이다. 실제로 T스토어에 소개된 연주 영상을 살펴 보면 유저가 잘못된 키를 누르거나 키를 제대로 누르지 못했을 경우, 악기가 연주되지 않아 완벽한 음악을 만들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좀 더 몰입감 있고 리얼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음악은 순수 창작곡을 중심으로 한 곡당 100여 개의 사운드 파일을 조합해 제작했기 때문에 풍부한 사운드가 압권이다. 특히 이어폰을 사용해서 게임을 즐길 때 게임이라고 느끼지 못할 정도의 고퀄리티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뿐만 아니라 '터치믹스'는 스마트폰 특유의 고사양 성능을 활용하여 고퀄리티 사운드와 그래픽의 게임을 완성했으며, 화면 터치만으로 손쉽게 연주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플레이가 가능하다.

음악을 좋아하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울 게임 '터치믹스'. 특히 음악을 좋아하고, 리듬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강추한다.

[글] 모바일게임 마케터 송선아

김성도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