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그룹 CIX(씨아이엑스)의 'Cinema'가 미국 타임지가 뽑은 '베스트 케이팝 노래'로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지난 8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을 발표했다.
타임지는 CIX가 지난 2월 발매한 'Cinema(시네마)'를 '베스트 케이팝 노래'로 꼽으며 "첫 순간부터 카메라가 돌고 있다. 말 그대로 '레디, 액션!'이라는 목소리와 함께 5인조 그룹이 로맨스를 영화에 비유하는 은유로 밝은 신스 노트가 시작된다"라며 "생생한 세레나데인 'Cinema'는 구애를 비교할 수 있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의 지속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4th EP Album HELLO Chapter Ø. 'Hello, Strange Dream')의 타이틀곡 'Cinema'는 모든 사건이 벌어지기 이전의 아름다운 시절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은 노래다. 곡의 주제에 맞게 업템포의 리듬과 경쾌한 멜로디는 그간의 몽환적이고 강렬한 음악과는 달리 CIX의 또 다른 매력을 극명하게 보여줘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CIX는 최근 첫 번째 정규 앨범 ''OK' Prologue : Be OK(오케이 프롤로그 : 비 오케이)' 활동을 성료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및 줄 세우기에 성공하고, 초동 판매량 11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또한 이스라엘, 필리핀, 태국, 베트남, 터키, 인도네시아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쓸며 커리어 하이 달성은 물론 글로벌 입지를 견고히 했다.
한편 CIX는 현재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18일에는 지구촌 응원 온라인 케이팝 콘서트 'WE ALL ARE ONE(위 올 아 원)' 공연에 참석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