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원어스(ONEUS)가 한터차트로부터 공식 초동 브론즈 인증패를 받았다.
소속사 RBW 측은 "원어스(RAVN(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가 여섯 번째 미니앨범 'BLOOD MOON'으로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데 이어 한터차트의 공식 초동 브론즈 인증패를 수상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원어스는 지난 6일 후즈팬TV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원어스는 "멋진 기록을 선물해 준 우리 달님들 너무너무 고맙고 사랑한다. 여러분들 덕분에 타이틀곡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 정말 열심히 힘내서 활동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앞서 원어스는 'BLOOD MOON'으로 초동 집계 3일 만에 13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작 'BINARY CODE'의 기록(90,700장)을 단숨에 넘겼다. 최종 초동 기록은 17만 장 이상으로 전작에서 약 2배 성장한 대기록이다.
아울러 원어스는 한터차트 일간 차트에서 총 네 차례에 걸쳐 1위를 차지했고, 11월 2주 주간 음반 차트에는 2위로 진입하는 등 막강한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이처럼 원어스는 글로벌 팬덤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음반 판매량 부문에서 데뷔 후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4세대 대표 K팝 그룹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원어스는 또한 신보의 타이틀곡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으로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쥐는 등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원어스는 오는 8일 방송되는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을 마지막으로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 활동을 종료한다.
사진=RBW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