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의 유튜브 자체 콘텐츠인 ‘영광극장’의 인기가 눈길을 끈다.
3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영광극장 4.5부] 21학번 임영광 인생곡 과제 발표”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인생곡 과제 발표곡으로 ‘테네시 위스키’를 부르고 있는 대학교 신입생 임영광의 모습이 담겨 있다.
‘영광극장’ 4.5화 그의 훈훈한 비주얼과 빛나는 가창력은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에 해당 영상은 12월 3일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이러한 기록은 임영웅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영광극장’의 주인공인 임영광은 임영웅의 부캐릭터(부캐)다.
임영광은 시니컬하고 낭만적이지만 허당 매력이 있는 대학생으로, 디지털 세상과 멀어져 있는 매우 진지하고 고지식한 인물이다.
임영웅은 작정하고 부캐 임영광으로 변신, 능청스럽게 생활 연기를 이어가며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연말에 단독쇼 ‘We’re HERO 임영웅’로 돌아온다.
‘We’re HERO 임영웅’은 KBS 송년특집으로 마련한 단독 콘서트로,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임영웅의 히트곡은 물론, 명곡 ‘사랑은 늘 도망가’ 등 인기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We’re HERO 임영웅’은 지난해 연말 나훈아, 올해 추석 심수봉 쇼에 이은 단독 콘서트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KBS 측은 “‘힘든 시기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영웅이다’라는 취지로 만들어졌다”면서 “인기곡을 비롯해 새로운 무대가 대거 펼쳐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We’re HERO 임영웅’ 공연은 12월 중 KBS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 임영웅 유튜브-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