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최근 음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싱어송라이터 미스피츠(msftz)가 11월 3일 오후 6시 첫 번째 EP 앨범 'Belief'를 발매한다. 뛰어난 음악성으로 앨범의 작사, 작곡, 편곡을 주도한 미스피츠는 'Belief'를 통해 전작과는 다른 발랄하고 솔직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스피츠는 아름다운 음색과 고혹적인 외모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특히 인디, 팝, 알앤비와 발라드를 아우르는 음악성이 매력으로 꼽힌다. 데뷔 전에는 사운드 클라우드 200만 스트리밍 기록과 함께 '사클 여신'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데뷔 후 발매한 다섯 개의 싱글 앨범 모두 국내는 물론 중남미, 아시아 등 해외까지 큰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는 누적 스트리밍 500만 회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르꼬끄 스포르티브 화보 모델, 소니와 메이블린 뉴욕 등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 이력으로 이름을 알려왔다.
미스피츠는 자신의 본명(이신애)에서 영감을 얻은 앨범 'Belief'를 제작한 계기에 대해 "스스로를 잘 믿지 못하고 타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적어도 내 감정과 마음, 음악만큼은 나 자신을 믿어보자는 생각으로 앨범을 구상했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청춘이란 나이와 상관없이 자신의 감정을 존중하고 믿는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음악을 듣는 모든 이가 ‘청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처럼 'Belief'에는 미스피츠의 가치관이 담겨 있다. 통통 튀는 팝 사운드로 솔직한 사랑을 노래한 타이틀곡 'Heart', 소심한 자기 자신에게 응원을 전하는 'Do You Feel Sad?', 자신과 음악의 관계를 신과 인간의 아가페적 사랑에 빗댄 '100%'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되어 있다. 모두 전작에 비해 솔직 담백하고 밝은 분위기가 특징이다. 선공개한 앨범 트레일러 영상에서 소탈한 매력을 보였던 만큼, 미스피츠는 앞으로 보다 다채로운 자신의 본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스피츠의 개성 넘치는 음악관과 매력적인 목소리를 즐길 수 있는 앨범 'Belief'는 11월 3일 수요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공개에 앞선 오후 5시에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음악 미리 듣기, 발매 카운트다운을 함께할 예정이다.
사진 =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