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20:29

NHN, 연내 오픈마켓 서비스 나선다

기사입력 2011.02.11 10:52 / 기사수정 2011.02.11 10:52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NHN이 오픈마켓형 서비스를 연내 선보인다.

NHN은 NHN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을 통해 오픈마켓 형 구조의 서비스를 연내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NHN은 이번 결정에 대해 "상품정보는 정보유통플랫폼인 네이버의 중요한 검색정보 중 하나인데 최근 일부 거대 오픈마켓 사업자들이 판매자들의 상품정보 제공을 중단하는 등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이에 검색 서비스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판매자들이 상품정보를 네이버에 직접 등록할 수 있는 오픈마켓 형식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큰 방향을 잡은 것이며 아직 구체적인 서비스 모습은 미정이나,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상품정보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진일보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NBP 최휘영대표는 "이번 결정으로 네이버는 상품 정보에 대해서도 언제나 광범위하고 풍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축적해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가장 경쟁력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