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가 넥슨 게임과 만난다.
30일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넥슨(대표 이정헌) 게임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는 지난 29일 오후 7시부터 트위치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백승철 PD를 비롯 사업 담당자들이 출연해 신규 DLC 출시 소식을 알리고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영웅전’, ‘카트라이더’ 등 인기 게임 13종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진행 중임을 깜짝 공개했다. 콜라보 DLC에는 게임들의 오리지널 및 리믹스 음원 21곡이 포함되며, 오는 10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넥슨의 대표 게임들이 대거 참여함에 따라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접한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등을 통해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함께, 추가 신규 DLC ‘브이 익스텐션(V EXTENSION) 2’도 준비 중임을 알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참여 아티스트, 수록곡 등이 제외된 티저 이미지만 공개되며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브이 익스텐션2’는 넥슨 콜라보 DLC 발매 이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규 DLC에 대한 로드맵 발표 이후 Q&A 시간을 통해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 게임 개선 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네오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