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편의점'으로 '더트롯쇼' 1위를 거머쥐며 9월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2021년 9월 27일 방송된 SBS FiL '더트롯쇼'에서는 음원(30%), 시청자 선호도(30%), 방송점수(20%)와 사전투표(20%)를 합산한 사전 점수(100%)에 실시간 투표(20%)를 합산해 1위를 선정했다.
이 투표에서 이찬원의 '편의점'은 실시간 투표 2,000점을 포함해 총점 6,078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찬원은 지난달 25일 그의 첫 신보 '편의점'을 발매한 이래 각종 음원, 음악 방송, 유튜브 등에서 강세를 보여왔다.
먼저, 음원이 발매된 당일인 8월 25일 이찬원은 '편의점'에 쏟아진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멜론 아티스트 차트 전체 1위에 등극했다. 해당 차트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이용자 수를 포함한 음원 및 팬 증가 수, 콘텐츠에 대한 조회 수 및 반응 등을 기준으로 하루 동안의 항목별 점수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산정한 것이다.
또한, 음원 발매 직후인 26일과 27일에는 벅스 성인가요 차트 1위에 오르며 음원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음원의 인기는 대한민국의 대중음악 공인차트인 가온차트까지 이어졌고, '편의점'은 35주 차 가온 다운로드 차트 및 가온 모바일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에, 이찬원은 '편의점'이 공개된 지 일주일 만인 8월 31일 SBS MTV '더 쇼'에서 컴백 무대로 1위를 차지하며 생애 첫 음악 방송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후에도 '편의점'은 8월 27일 ~ 9월 2일 기준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전체 1위를 차지하고, 9월 4일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유튜브에서도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발매 한 달여가 경과한 27일에도 '편의점'은 여전히 건재하며 '더트롯쇼'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것이다.
이 같은 기록은 이찬원과 '편의점'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이찬원은 10월 23일, 2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팬 콘서트 ‘Chan's Time’의 개최를 알렸다.
그의 생애 첫 단독 콘서트인 'Chan's Time'은 그동안 자신을 응원해 준 자신의 팬덤(Chan's)를 위한 팬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그는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해준 수많은 레퍼토리를 비롯한 다양한 무대를 통해 팬들에게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표현할 계획이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더트롯쇼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