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6:46
연예

태연·폴킴, '1억7000만 팔로워 보유' 인플루언서들이 뽑은 가을 가수 1위

기사입력 2021.09.10 10:01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총 1억7000만에 달하는 팔로워를 보유한 순이엔티 소속 인플루언서들이 지목한 '가을 가수 BEST 5'는 태연과 폴킴이었다.

10일 뉴미디어 종합엔터사 순이엔티(SOON ENT. 대표이사 박창우)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소속 인플루언서 대상 '가을 가수 BEST5'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총 1억7000만 팔로워를 지닌 소속 인플루언서 60인에 대한 설문결과로, 대중 트렌드에 기민하게 반응하는 소셜 아이콘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가을 대표 남녀가수' 조명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발표에 따르면 '가을 가수 BEST5' 에서 여자가수로는 태연이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최근 싱글 'Weekend'(위켄드) 활동에 이어 그룹 샤이니 키의 싱글 'Hate that...'(헤이트 댓)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태연은 최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소녀시대 완전체로 출연해 팬들에게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태연의 뒤를 이어 이하이, 선우정아, 옥상달빛, 그리고 정인이 순서대로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남자가수로는 폴킴이 높은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 등 감성을 자극하는 섬세한 발라드 곡들로 유명한 폴킴은 최근 가수 UN과 성시경, 쿨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앨범 'Summer : re'(써머리)를 발매하기도 했다. 폴킴의 뒤를 이어 성시경과 잔나비, 이문세와 적재가 차례로 순위를 차지했다.

한편 지난 2일 발표한 '가을 노래 BEST5'에는 아이유의 '가을아침'이 1위를, 다음으로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와 악동뮤지션의 '낙하'가 단 한 표 차이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이어서 바이브의 '가을타나 봐'와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가 순서대로 4위, 5위를 차지했다.

순이엔티는 틱톡 공식 MCN이자 미디어 랩사로 활동 중이며 60여 명의 틱톡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를 전속으로 매니지먼트하고 있다. 순이엔티는 소속 된 60여명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매월 독특한 트렌드 리포트 설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순이엔티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