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13:15
연예

'16kg 감량' 김조한 "운동 or 굶기? 다이어트 하면서 한 적 없어"

기사입력 2021.09.06 13:25 / 기사수정 2021.09.06 13:25

강현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가수 김조한이 16kg 감량 소식을 전했다.

5주 만에 10kg 감량 소식을 전했던 가수 김조한이 16kg 다이어트 성공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6일 김조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조한 vs 김조한! 두 달 전 내가 정말 이랬다고? 내가 너무 했네 미안했다"라며 "#16kg감량성공 #다신안찔게 #진작뺄걸그랬어 #발라드가수는턱선 #쥬비스다이어트"라는 글과 함께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공개했다.

김조한은 "인바디를 봤는데 16kg이나 뺐는데 신기하게 근육이 하나도 안 빠졌다"며 "지방만 빠지니까 자연스럽게 근육이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것 같다"라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운동했냐는 질문을 많이 하는데 이번에 다이어트하면서 한 번도 운동을 한 적이 없다"며 "그런데 근육은 하나도 안 빠지고 지방만 빠지는 걸 보고 나도 너무 신기했다"고 전했다. 

또, 운동도 하지 않고 굶지도 않으면서 16kg 감량에 성공했다는 김조한. 그는 "굶고 무리하게 운동하면 입병도 생기고 오히려 몸이 힘들었다"며 "이번에는 그때랑 다르게 운동도 하지 않고 영양소 균형을 맞춰서 식사를 다 챙겨 먹으니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몸이 힘든 걸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다던 김조한은 "체중 감량 후에 '멋있어 보인다', '건강해 보인다'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기분이 좋기도 하다"며 "원래 이렇게 건강할 수 있는 몸이었는데 그동안 내가 너무 방치했나 라는 생각에 내 몸한테 미안한 느낌이 들기도 했다"라며 체중 감량 후 든 생각을 밝혔다. 그는 "그래도 너무 늦지 않아서 다행이고 이제라도 건강한 몸을 되찾았으니 앞으로도 잘 관리하고 싶다"며 "요즘에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더 늦기 전에 빨리 자기 관리를 하라고 추천하고 다닌다"고 전했다.

사진=쥬비스

 

강현진 기자 jink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