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곡 해석력과 가창력이 눈길을 끈다.
최근 TV조선 ‘미스&미스터트롯’ 유튜브 채널에는 “‘클린버전’ 이찬원-미운사랑 사랑의 콜센타 63화 TV CHOSUN 210708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진미령 원곡의 ‘미운사랑’을 열창하고 있는 이찬원의 모습이 담겨 있다.
클린 버전 영상에서 더욱 빛나는 그의 곡해석은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트로트 업자'라는 별명답게 긁기, 꺾기, 떨기 등 다양한 기술을 지닌 이찬원.
하지만, 그는 이번 곡에서 각종 기술을 사용하기보다 오로지 부드러운 음색과 성량 조절만으로 원곡의 감정선을 충실하게 살리는 방향을 택했다.
그 덕에 '이별을 앞두고도 사랑의 끈을 놓지 못하는 여자 화자'의 감정선은 끊어질 듯 끊어질 듯 이어지며, 수묵화처럼 아름답게 시청자에게 전달되었다.
이에 해당 영상은 게재된 지 4일만에 조회수 13만 뷰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지난 8일 방송된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 63회에서는 TOP6가 다양한 장르에서 미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유현상-조장혁-오종혁-아웃사이더-안세하-산들과 만나 멋진 무대를 선사했다.
해당 회차에서 공개된 곡은 13일(화)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서는 이찬원의 ‘미운 사랑’이 타이틀을 장식했다.
사진 = TV조선 ‘미스&미스터트롯’ 유튜브 채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