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펜트하우스’ 시즌 3의 첫 번째 음원 ‘Good Bye’가 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OST Part.1 ‘Good Bye’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가 가창에 참여하였다.
‘펜트하우스’ 시즌 2 OST가 ‘명품 발라더’ 임창정과 ‘실력파 보컬리스트’ 이예준의 막강 가창 라인업과 완성도 높은 노래로 성공을 거둔 만큼 '믿고 듣는 명품 보컬리스트' 김준수(XIA)의 가창 참여 소식은 드라마 시청자들과 리스너,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펜트하우스3’ 첫 번째 OST ‘Good Bye’는 발매에 앞서 유튜브를 통해 짧게 선공개 되었던 녹음실 라이브 영상만으로도 큰 호응을 받았으며, 김준수(XIA)만의 독보적인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Good Bye’는 ‘펜트하우스’ 시즌 1에서 극 중 천서진(김소연 분)이 아버지(정성모)를 죽이고 피 묻은 손으로 광기에 어려 치던 리스트(F. Liszt)의 초절 기교 연습곡 4번 마제파 ’Mazeppa’의 주제를 샘플링하여 작곡된 곡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휘몰아치는 구성과 함께 폭발적인 김준수(XIA)만의 보컬이 특히 인상적인 이 노래는 마치 펜트하우스 제일 위 꼭대기에서 나락으로 떨어지는 극 중 인물들의 파멸을 부르짖는 듯한 강렬함을 선사하고 있다.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에는 EXO 첸 ‘그댄 모르죠’, 포레스텔라 ‘바람이 건네준 말', 몬스타엑스 ‘BEBE’, SBS 드라마 ‘VIP’ OST 장재인‘Shame On You’ 등을 작업한 팀 SNNNY가 맡아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곡을 탄생시켰다.
한편, ‘펜트하우스3’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영 중이다.
사진=SBS ‘펜트하우스3’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