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12
연예

재즈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박지용, 27일 예술의전당서 리사이틀 개최

기사입력 2021.06.23 07:36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박지용의 리사이틀 'The Nearness of You'가 돌아오는 6월 27일 오후 2시 서울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열린다.

재즈 피아니스트 박지용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한 후 도미하여 뉴욕대학교에서 재즈 피아노 전공으로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맨하탄에서 개인 앨범을 발매한 후 귀국한 그는 국내 유수의 재즈클럽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재즈 뮤지션으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뿐만 아니라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작곡과와 실용음악학과에서 강의하며 후학을 양성하였고, KBS 라디오 '생생라디오 매거진'의 고정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대중과도 활발하게 소통해왔다.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첫 리사이틀을 성황리에 마친 그는 현재 동아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음악학과의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6월 27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열리는 '재즈 피아니스트 박지용 리사이틀 - The Nearness of You'는 피아노 솔로부터 색소폰, 트럼펫, 베이스와의 앙상블 연주까지 다양한 편성의 작품으로 연주된다.

그의 오리지널 작품에 더하여 재즈 가수 호기 카마이클(Hoagy Carmichael)의 'The Nearness of You' 재즈 앙상블 버전과 재즈 피아니스트 허비 행콕(Herbie Hancock)이 1964년에 발매한 앨범 'Empyrean Isles'의 수록곡 이 편곡된 버전으로 연주될 예정이다.

입장권은 30,000원이며, 8세 이상 관람가로 예매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인터파크티켓, YES24티켓에서 가능하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에 대응하여 좌석 한 칸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예술의전당 전자명부(QR) 스캔을 통해 개인정보 입력 후 입장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톤아우레아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