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23:53
연예

롯데시네마, 로카와 영화산업 전문 강연 프로그램 '씨네클래스' 진행

기사입력 2021.06.04 16:33 / 기사수정 2021.06.04 16:33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영화비즈니스 전문 아카데미 로카(LOCA)와 손잡고 영화산업과 관련한 전문 강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로카는 영화산업을 대표하여 활발하게 활동중인 최고의 경력자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영화비즈니스 전문 아카데미로 지난 2015년 설립이후 영화업계 취업 희망자 및 이직자를 위한 양질의 커리큘럼과 헤드헌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로카와 함께 영화 비즈니스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무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영화관에서의 강연과 함께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특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6월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The Movie Must Go On'이라는 주제로 7일과 8일 그리고 14일과 15일, 총 4회에 걸쳐 영화 수입과 투자, 마케팅, 영화 기획과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7일에는 전국을 '타여초' 신드롬에 빠지게 했던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의 수입사 그린나래미디어 유현택 대표의 강연을, 8일에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기록을 깬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배급사 워터홀 컴퍼니의 최승호 배급이사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이어 14일에는 '미나리', '살아있다' 등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들의 마케팅을 담당한 지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이창민 국장의 목소리를, 15일에는 한국 코미디 영화에서 처음으로 항공액션을 선보인 '오케이 마담'을 기획하고 제작한 ‘영화사 올’의 김윤미 대표가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영화를 좋아하고 영화산업에 관심이 많지만 업계에서 일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막막했던 사람들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영화 수입, 투자, 마케팅, 기획 등 다양한 영화 비즈니스산업 실무진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들을 통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