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21:14
경제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경산업, 국무총리상 수상 영예

기사입력 2010.12.30 16:41 / 기사수정 2010.12.30 16:41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헬스케어산업시장을 선도하는 대경산업(대표 이규대, www.massagechair.co.kr)이 참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산업 부분 수상을 잇따라 거머쥐며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대경산업은 1996년 설립, 안마의자를 비롯한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브랜드 '메디칼드림' 제품을 개발∙유통하며 현재 대표적인 헬스케어 R&D 전문 제조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견실한 기업이다.

특히 R&D 전문 제조와 관련한 기술 투자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관련 기업부설 연구소와 산학공동연구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이미 안마의자 관련한 원천기술 등 발명특허 10건을 포함해 100여건에 이르는 산업 재산권 보유하고 있을 정도.

이처럼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관련 기술개발에 본격적으로 집중 투자하면서 대경산업은 올해 9월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물론 수상을 통한 대경산업의 기술력 입증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06년 12월 국제우수전기제품대전 대통령표창 수상과 2007년 5월 발명의날 정부훈포장 산업포장 수훈 등 굵직한 수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 및 협회에서 잇따른 수상의 기쁨을 누리며 R&D 전문 부분의 기업 경쟁력을 알려나갔다.

지난해에는 기술진흥협회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기술혁신대전 중소기업청장 표창, 벤처기업대상 중소기업청장표창 수상을, 올해에는 강원도 유망중소기업 선정과 제품안전의날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그리고 이번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게 된 것.

대경산업 이규대 대표는 "그 동안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 기술개발을 위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것이 오늘의 기술력을 입증한 수상의 계기가 됐다"며 "단순히 수상 가치에만 의존하지 않고, 국민 건강과 국가적 의료기기 기술개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현재 대경산업은 국책사업인 지식경제부 신성장동력 기술개발 산업과제로 '사용자 생체신호 분석 기반의 헬스케어용 마사지로봇 체어봇 개발' 수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대경산업의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브랜드 '메디칼드림' 제품들은 백화점, 할인점 및 양판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유명 온라인 쇼핑몰과 본사직영 쇼핑몰인 메디칼드림(www.medicaldream.co.kr)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건강관리용품 전문 쇼핑몰로써 본사가 운영 중인 메디칼드림에서는 대경산업의 대표 상품인 안마의자와 신체부위별 전문 마사지기(목, 어깨, 복부, 등, 다리, 발)는 물론 물리치료기 등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용품을 실속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문의: 031-796-5200)

 [자료 제공= 메디칼드림]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