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6:42
연예

엔하이픈, 美 빌보드 '월드 앨범' 1위…7개 부문 차트인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5.26 09:12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레코드 브레이커' ENHYPEN(엔하이픈)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월드 앨범' 1위를 비롯해 총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5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최신 차트(5월 29일 자)에 따르면,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미니 2집 'BORDER : CARNIVAL'이 '월드 앨범' 1위에 올랐다. 지난 24일 빌보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빌보드 200' 18위 입성 소식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이다.

ENHYPEN은 앨범 판매량, 온라인 스트리밍 수, 라디오 플레이 수 등을 종합해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의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 100'에서도 18위에 자리했다. ENHYPEN이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이번 활동을 통해 확연히 높아진 위상을 실감케 한다.

'BORDER : CARNIVAL'은 또한 '톱 앨범 세일즈'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4위,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6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Drunk-Dazed'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3위에 올랐다.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의 경우, 3위로 5월 8일 자 차트에 입성한 뒤 4주째 차트인을 유지 중이다.

전 세계 K-팝 팬들의 투표로 결성된 ENHYPEN은 데뷔 반년 만에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그룹으로 성장했다. 이들은 한국의 한터차트와 가온차트의 월간 음반 차트, 일본 오리콘 월간 음반 차트,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주요 음악시장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지난달 26일 발표된 'BORDER : CARNIVAL'에는 ENHYPEN이 데뷔 후 마주한 낯설고도 화려한 세상에 대한 진솔한 느낌이 담겨 있다. ENHYPEN은 이번 활동을 통해 데뷔 음반으로 세운 기록을 모조리 갈아 치우고, 타이틀곡 'Drunk-Dazed'로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하는 등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오는 7월 6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BORDER : 儚い'(보더 : 하카나이)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선다.

dew89428@xportsnews.com / 사진=빌리프랩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