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9:17
연예

'이걸 누가 소화해…' 태민이 합니다 'Advice'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05.18 18:00 / 기사수정 2021.05.18 17:11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태민이 태민했다.

태민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 앨범 'Advice(어드바이스)'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태민의 이번 앨범 'Advice'는 태민의 매력을 극대화한 앨범으로, 태민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매번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콘셉트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선보여왔던 태민은 이번에도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소녀시대 태연이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한 'If I could tell you(이프 아이 쿠드 텔 유)'부터  'Light(라이트)', 'Strings(스트링스)', 'SAD KIDS(새드 키즈)'까지 총 5곡이 수록돼 태민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Advice'는 트랩 비트 위에 마이너한 피아노 선율과 콰이어가 어우러져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이다. 멋대로 분해하고 낙인 찍고 가두는 것들에 태민은 날카로운 경고를 던진다.

폭발하는 고음이나 때려박는 랩이 없음에도 심장을 뛰게 하는 태민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눈길을 끈다. 반항적인 가사와 시니컬한 태민의 싱잉랩 또한 듣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네 멋대로 분해해대 날 / 더 참신하게 상상력 좀 발휘해 봐 / 네가 쫓던 토르소를 부숴대 난 / I’ll shoot the one advice / 날 가둘수록 보란 듯 엇나가 잘 봐 / 끝을 보길 원한다면 자극해 봐 / 쉼 없이 찍어대 넌 낙인 Like it / Creepy해 네가 원한 Drama / 왜 또 선을 넘어'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태민은 복면을 쓴 채 피아노를 치며 등장한다. 타투로 가득한 몸과 긴 헤어 스타일 등이 다크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한다. 이어 태민은 댄서들과 함께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춤으로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는 태민의 소화력이 감탄을 자아냈다.

태민은 오는 31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태민은 육군 군악대에 지원, 최근 병무청으로부터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아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예정이다.

한편, 태민의 세 번째 미니 앨범 'Advice'는 18일 오후 6시 발매되었으며,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태민 'Advice' 뮤직비디오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