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픽시(PIXY)가 미니 앨범 'BRAVERY'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컴백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픽시(엘라, 샛별, 수아, 디아, 로라, 다정)는 6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PIXY(픽시) ‘Fairy forest'의 두 번째 이야기 (Chapter02. Fairy forest “Bravery”)’의 전곡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긴 영상을 오픈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Let Me Know'를 비롯해 Intro : sgniw ym htiw ylF (Fly with my wings), The Moon, Greedy, Insomnia, 날개(Wings) Remix 등 총 6개의 수록곡을 감각적으로 담고 있다.
이전 세계관을 영어로 속삭이며 멤버들의 조화로운 하모니로 전개되는 'Intro : sgniw ym htiw ylF (Fly with my wings)'를 시작으로 세계관 여정 속 요정들을 비추는 마녀의 눈인 붉은 달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일렉트로닉한 베이스 라인의 'The Moon', 세계관 속 멤버들이 서로를 유혹하고 날개에 대한 욕심을 표출하는 듯한 내용의 매력적인 일렉기타와 퓨처 사운드로 이루어진 'Greedy'가 순차적으로 재생된다.
이어서 잠에 들지 않는 멤버에게 찾아오는 마녀를 표현하는 잔잔한 통기타로 시작하는 힙합 사운드의 'Insomnia', 강렬하고 다크한 느낌에서 록적인 편곡으로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날개(Wings) Remix', 마녀에게 유혹되어 날개를 얻는 법을 알고자 하는 욕심에 사로 잡혀가는 이야기를 마치 사랑에 빠지는 과정에 비유한 강렬한 힙합 베이스에 EDM 사운드의 타이틀곡 'Let Me Know'까지 픽시의 다양하고도 트렌디한 음악성을 엿볼 수 있다.
특히 '날개(Wings) Remix'는 앨범을 구입했을 때만 들을 수 있는 특별 음원(CD ONLY)으로 수록돼 있음을 예고해 픽시를 사랑하는 팬덤 'WINXY(윈시)'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계관 역시 데뷔 앨범에 이어 멤버 샛별이 함께 참여하여 몰입도를 높였으며 진정성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변화무쌍한 콘셉돌로서의 음악적 스펙트럼과 넘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 픽시의 활동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음악적, 실력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며 가요계에 돌풍을 한 번 더 일으킬 픽시의 첫 미니 앨범 'The 1st Mini Album ‘Bravery'는 오는 20일에 만나볼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올라트엔터테인먼트,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