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8:24
연예

캐치온, 'IMAX 영화' VOD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0.12.24 13:22 / 기사수정 2010.12.24 13:22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원민순 기자] IMAX 전용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영화와 다큐멘터리가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프리미엄 영화채널 캐치온이 VOD 서비스로 ‘IMAX 전용관’을 신설해 월정액 VOD 서비스인 '캐치온디맨드'로 총 13편의 IMAX 영화를 제공한다. IMAX 영화란 극장에서 사용되는 일반 35mm 필름보다 선명한 70mm 아이맥스 필름을 사용하는 영화로 주로 대형 영사 시스템을 통해 상영되는 작품들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 IMAX 전용 영화를 VOD로 서비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영화들은 주로 광활한 자연의 신비를 웅장한 화면에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들이다. 우선 북극 지방의 이누잇족과 사미족의 독특하고 매혹적인 삶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북극 대탐험'과 아프리카 최고봉 킬리만자로의 거친 지형과 극한의 조건을 이겨내는 산악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킬로만자로 : 아프리카의 지붕', 신체적인 한계를 극복하며 바다 속으로 뛰어든 다이버의 삶을 그린 '오션 맨' 등이 시청자 곁을 찾아간다.

또한, 세계적인 마술사 지그프리드 앤 로이가 펼치는 라스베이거스의 환상적인 마술쇼 '꿈의 마술사 지크프리드 & 로이'와 지구상에서 가장 유명한 말인 오스트리아의 백마 리피잔과 그 말들이 자라는 스페인 승마 학교를 조명하는 '황실의 백마, 라피자너' 등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고품격 콘텐츠들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뛰어난 영상미를 지닌 신비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와 다큐멘터리가 포함돼 기존 상업영화와 차별화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캐치온 관계자는 "이번에 특별히 편성하는 아이맥스 영화들을 통해 웅장한 스케일의 HD 영상을 안방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치온디맨드'는 월 300여 편의 VOD를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월 1만 원으로 캐치온, 캐치온플러스, 캐치온디맨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문의 및 가입은 캐치온 홈페이지(www.catchon.co.kr)에서 가능하다. 

[사진=포스터 모음 ⓒ CJ 미디어 제공]

원민순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