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1:50
연예

퍼플키스,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2020년 후 데뷔 걸그룹 중 최고 기록"

기사입력 2021.04.01 09:32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블립(blip)의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1일 블립 측은 “대세 실력파 아이돌 퍼플키스의 블립을 새롭게 오픈했다”며 “데뷔부터 함께하며 퍼플키스 팬덤에게 팬 활동의 길잡이가 되어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퍼플키스는 마마무와 원어스 등 실력파 아이돌의 명가로 유명한 RBW에서 데뷔한 7인조 걸그룹으로, 지난 해 11월 ‘My Heart Skip a Beat’를 통해 프리 데뷔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블립에 따르면 퍼플키스는 데뷔와 동시에 초동 판매량 1만 장을 기록하며 2020년 이후 데뷔한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블립 측은 “음반은 물론, 공식 뮤직비디오 역시 발매 173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신인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식 데뷔 10일만에 유튜브 구독자는 40만 명을 돌파했다”며 “강렬한 퍼포먼스로 글로벌에서의 뜨거운 인기가 기대되는 그룹”이라고 오픈 이유를 덧붙였다.

이로써 블립은 퍼플키스의 오픈과 동시에 데뷔 이후의 라이징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 블립은 이미 더보이즈와 이달의 소녀와 함께 진행한 블립데이터연구소를 통해 케이팝 데이터 분석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블립은 이를 토대로 퍼플키스 활동 속 여러 ‘입덕 포인트’를 찾고, 팬덤의 확대 및 성장을 위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퍼플키스의 팬덤은 “프리 데뷔와 각종 커버를 통해 알려진 실력파 걸그룹”, “앞으로 팬덤을 확장해 나갈 가능성이 큰 신인 그룹” 이라며 적극적으로 블립 오픈 요청을 남기기도 했다.


이를 통해 ‘블립’은 퍼플키스를 비롯해 더보이즈, 블랙핑크, 비투비, 아이유, 아이즈원, 오마이걸, SF9, 엑소, NCT,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등 총 53팀의 케이팝 아티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퍼플키스의 팬덤 역시 이번 오픈을 통해 퍼플키스의 스케줄, 뉴스, 트위터 및 각종 데이터와 설문 결과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토픽, 컬렉션 등을 통해 더욱 즐거워진 팬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전 세계 팬들이 좀 더 편리하게 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6월 정식 출시된 후 구글 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1위 등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거뒀으며 최근에는 ‘앱 스토어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스페이스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는 SNS 시대에 맞게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로, 최근 트위터 코리아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 10년 역사를 정리한 ‘#KpopTwitter 2020 월드 맵’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