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29
연예

[N년 전 오늘의 XP] 홍은기, 레인즈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하던 날

기사입력 2021.03.16 07:00 / 기사수정 2022.04.16 18:18



본 기획 연재에서는 연예·스포츠 현장에서 엑스포츠뉴스가 함께한 'n년 전 오늘'을 사진으로 돌아봅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2020년 3월 16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가수 홍은기의 첫 번째 미니 앨범 'UNDEFINABLE:LOVE(언디파이너블:러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홍은기는 지난 2017년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이름과 얼굴을 알렸다. 같은해 10월 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장대현, 주원탁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를 결성해 한국과 일본에서 4장의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1년 동안 활동한 뒤 솔로 가수로 컴백한 것.  



홍은기는 "레인즈 활동 이후 첫 쇼케이스다. 너무 떨리기도 하고 긴장도 된다. 레인즈 이후 솔로 앨범을 계속 준비했다. 작년 12월에 '착각'이라는 곡을 내고 팬 여러분들과 약속한 미니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래도 외로움이 많았다. 팀 활동할 때는 제 단점이 있을 때 멤버들이 채워주기도 했는데 솔로 활동을 하니까 제 단점들이 너무 보이더라. 그 단점들을 보완하는데 힘을 쏟았다. 무대가 많이 비는 부분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퍼포먼스적으로 신경을 많이 썼다. 가창적인 부분에도 연습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홍은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숨'을 비롯해  'LOST IN YOU(로스트 인 유)' 'PARANOIA(파라노이아)' '착각' 등 총 6개 트랙이 실렸다. 타이틀곡 '숨'은 미니멀한 비트에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가 만난 트랩 스타일의 힙합 곡으로, 사랑에 빠진 순간 숨이 멎을 듯한 남자의 감정을 표현했다.

홍은기는 "이번 미니 앨범은 제한적이지 않은 사랑을 주제를 다뤘다. 그 대상이 '너'와 또 다른 '나'와 '우리'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제한적이지 않다는 뜻을 품었다. 모든 트랙들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리스너분들이 재밌게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홍은기는 지난 1월 5일 싱글 앨범 'ON&ON'(온앤온)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오는 31일 개봉하는 영화 '턴: 더 스트릿'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jypark@xportsnews.com

박지영 기자 jy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