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싱어송라이터 PL이 웹드라마 '리플레이' OST의 일곱 번째 주자로 나선다.
PL이 부른 웹드라마 '리플레이'의 일곱 번째 OST '네가 생각나'가 23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네가 생각나'는 극 중 하영(미연 분)과 찬영(김민철)의 만남과 미묘한 첫사랑의 감정을 이끌며 두 사람의 연결고리가 되는 곡이다. 이 곡은 잔잔한 기타 사운드로 시작해 달콤한 느낌의 신스 리듬으로 전개되는 미디엄 템포 곡으로, 극에 사랑스러운 무드를 더했다.
특히 '네가 생각나'는 사랑에 빠졌을 때의 마음을 PL만의 부드럽고 담백한 보이스로 담아내 하영과 찬영의 청량하고 풋풋한 첫사랑의 감정을 표현했다.
또한, 이 곡은 앞서 발매된 '리플레이'의 네 번째 OST 니엘의 'I Want'에 이어 밴드 랄라스윗의 김현아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특유의 감성적이고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완성했다.
가창에 참여한 PL은 지난 2018년 싱글 앨범 '새벽 2시'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PL은 'LA LA LAND', 'MALIBU', 'NETFLIX' 등 꾸준히 앨범을 발매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구축해나갔다.
지난해 11월 첫 EP 'TRUMANSHOW'를 발매한 PL은 진솔한 이야기를 특유의 감성으로 풀어내 리스너들에게 잔잔한 위로를 전했다.
웹드라마 '리플레이'는 모든 것이 서툴고 불안했지만 가장 순수했던,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사랑은 담은 공감 로맨스물이다. (여자)아이들의 미연, SF9 휘영, 배우 김민철, 마르코, 최지수 주연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은 '리플레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을 통해 매주 화, 금 오후 7시 방영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디오션뮤직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