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I.M 본명:임창균)의 첫 솔로 앨범이 이틀 연속 (19일과20일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은 남다른 완성도를 자랑하며 음악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DUALITY (이중성)'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1위와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고, 월드와이드 와이드 송 차트에는 앨범 전곡을 차트인시키는 등 핫한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으로 톱10에 진입했으며,국내에서도 발매 직후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을 포함한 5개 트랙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2위부터 6위를 휩쓸었다. 멜론 최신 24hits 차트에서도 전곡을 순위권에 진입시키며 솔로로서 성공적인 성과를 만들어냈다.
'DUALITY (이중성)'은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아이엠은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을 포함한 5개 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특별한 음악 세계를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몬스타엑스의 음악과 전혀 다른 결의 이야기를 갖고 있음에도 글로벌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God Damn'은 행복하지 않지만 행복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는 나에게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는 감정을 담은 힙합 트랙의 곡이다. 아이엠은 멜로디를 부각시킨 트렌디한 사운드 위에 중저음 래핑으로 희망을 찾는 감성적인 가사를 풀어냈다.
뮤직비디오는 공허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로 모인 공연장에서 느껴지는 낯설지만 익숙한 시선을 표현했다. 그 안에서 느껴지는 왠지 모를 해방감, 시선 속에서 교차되는 익숙한 것들에 대한 환영이 펼쳐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이엠은 특유의 치명적인 비주얼과 퇴폐미(美)를 발산하며 시각적인 만족감을 극대화시켰다.
SNS 상에서도 아이엠의 솔로 데뷔를 향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DUALITY (이중성)' 발매 시간에 맞춰 '#IM_DUALITY', '#아이엠_이중성' '#아이엠목소리'등의 해시태그가 수많은 게시글로 퍼지며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랭크되었으며, 팬들은 스트리밍 리스트를 만들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축제 같은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 밖에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많은 리스너들이 "국보급 저음", "흔하지 않아서 좋다", "국힙 다 찢었다", "명반이 나왔다" 등 호평 가득한 리뷰로 'DUALITY (이중성)'의 완성도를 주목하고 있다.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낸 '올 라운더' 아티스트로 성장한 아이엠의 첫 번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가 글로벌 음악 씬에서 어떤 유의미한 기록을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