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2:07
연예

데이브레이크, 역주행곡 '꽃길만 걷게 해줄게'로 '음악중심' 출격

기사입력 2021.01.08 10:31 / 기사수정 2021.01.08 12:14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국민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쇼!음악중심' 출연 소식을 전했다.

데이브레이크는 오는 9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데이브레이크는 이번 ‘쇼! 음악중심’에서 작년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국민들에게 2021년 한 해에는 꽃길만을 걷길 바란다는 염원을 담아 ‘꽃길만 걷게 해줄게’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발매한 정규 4집 'WITH'의 타이틀 곡 ‘꽃길만 걷게 해줄게’는 발매 당시 꽃길을 걷고 싶은 대중들의 바람을 타고 전국에 꽃길 열풍을 몰고 왔으며,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 기념 대국민 보고대회로 청와대에 입성 후 ‘국민밴드’로 거듭났다. 이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선정, ‘제38회 청룡영화상 축하 공연’등 크고 굵직한 활동을 넘어 대세 밴드임을 증명해냈다.
 
오는 9일 ‘쇼! 음악중심’에서 선보일 ‘꽃길만 걷게 해줄게’는 사실상 발매된 지 5년째임에도 불구하고 연초마다 꾸준히 차트 역주행을 기록하며 ‘꽃길 연금’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올해 역시 음악중심에 출연해 작년 한 해 동안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음악중심에서는 보기 어려운 풀 밴드 라이브 연주를 선보이며 이례적인 고퀄리티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데이브레이크는 지난 7일,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와의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데이브레이크와 Young K(영케이)는 여성 뮤지션인 선우정아의 원곡 ‘도망가자’를 남성 듀엣 버전으로 재해석하여 원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선후배 뮤지션으로 맺어진 이들의 특별한 우정을 과시했다.

평소 데이브레이크의 팬임을 알려왔던 Young K(영케이)였기에 두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컬래버는 또 다른 감동을 자아냈다. 두 아티스트의 콜라보 영상은 유튜브 DAY6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데이브레이크는 오는 2021년 2월, 새 앨범 발매를 예고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해피로봇레코드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