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YOSTAR)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명일방주' 1주년 기념 영상은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됐으며, 아름다운 샌드아트를 통해 '로도스 아일랜드'와 소속 오퍼레이터들을 소개하며 시작됐다.
이번 1주년 기념행사에서는 e스포츠 아나운서로 유명한 '김수현'이 진행을 맡았으며, G식백과로 유명한 유튜버 겸 게임 개발자 '김성회'가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내며 오퍼레이터 사용 순위 등 지난 1년간의 '명일방주'의 데이터 통계를 소개해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개발사 ‘하이퍼그리프’ 소개와 개발자 ‘해묘PD’의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진행될 ‘로도스 아일랜드’의 남은 여정에 대한 이야기와 1년 동안 응원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차후 업데이트는 지난 한국 서버 인기투표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캐릭터들을 국내 유명 성우인 ‘남도형’, ‘김현지’, 이현진’, ‘이지현’, ‘정유정’ 성우가 더빙으로 안내해 몰입감을 높였다.
아울러 G식백과 김성회 채널의 김성회 님과 타요 님 등 크리에이터 및 유명인사들이 축하 인사를 전달하여 주었으며, 유명 댄스 퍼포먼스팀 ‘ALiEN’은 ‘STARSET’이 부른 '명일방주'의 PV 테마곡 ‘Monster’에 맞춰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한편, '명일방주'는 12월 30일에 신규 스토리와 이벤트가 포함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전편의 갈등이 더욱 고조되어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가 눈에 띄는 에피소드 7장 '고난의 요람'이 오픈되며, 1주년 한정 헤드헌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YOSTAR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