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크래비티가 기습 컴백 소식을 알리며 신축년 새해에도 이어질 열일 행보의 스타트를 끊었다.
크래비티는 지난 2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CRAVITY SEASON 3 HIDEOUT: BE OUR VOICE(크래비티 시즌3. 하이드아웃: 비 아워 보이스)의 컴백 커밍순 이미지를 기습 게재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푸른 배경을 배경으로 크래비티의 세 번째 미니앨범을 의미하는 ‘CRAVITY SEASON 3 HIDEOUT: BE OUR VOICE(크래비티 시즌3. 하이드아웃: 비 아워 보이스)’와 ‘2021.01.19 COMING SOON’이라는 문구가 쓰여 있다. 또한 ‘BE OUR VOICE’가 이미지 우측에 전광판으로 표현되어 이번 컴백을 통해 크래비티가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로써 크래비티는 지난 8월 두 번째 미니앨범 ‘CRAVITY SEASON 2. HIDEOUT: THE NEW DAY WE STEP INTO(크래비티 시즌2. 하이드아웃: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 이후 5개월 만에 컴백에 나선다. 안정적인 실력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음악 팬들에게 2020년 대표 신인으로 눈도장을 찍은 만큼 크래비티의 성장에 더욱 이목이 쏠린다.
지난 4월 ‘Break all the Rules(브레이크 올 더 룰즈)’로 가요계에 전격 데뷔한 크래비티는 파워풀한 에너지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어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2. 하이드아웃: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의 타이틀 ‘Flame(플레임)’으로는 데뷔 141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으며,‘빌보드 K팝 100’에 진입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해당 앨범은 한터차트 2020년 상반기 음반차트 신인 부문 1위에 이어 크래비티가 일본 정식 데뷔를 하기 전임에도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주간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새로운 글로벌 아티스트의 탄생을 증명했다.
앞서 크래비티는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신한류 소리바다 신인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부문과 ‘2020 아시아 모델 어워즈(2020 Asia Model Awards), ‘MMA 2020(멜론 뮤직 어워드 2020)’,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함께 ‘2020 AAA(Asia Artist Awards)’의 ‘올해의 포텐셜’,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의 ‘베스트 오브 넥스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다.
한편,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오는 1월 19일 세 번째 미니앨범 'BE OUR VOICE'을 발표, 2021년에도 대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스타쉽, 엑스포츠뉴스DB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