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1:26
연예

'컴백' 방탄소년단 "새 앨범 키워드는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팬들과 함께 만든 앨범"

기사입력 2020.11.20 11:20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을 이야기했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A관에서 개최한 새 앨범 'BE(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앨범 콘셉트를 전했다.

이날 RM은 근황을 전하며 "그동안 할 수 있는 만큼 바쁘게 지냈다. 이번에 낸 앨범은 '다이너마이트' 활동과 앨범 기획을 함께 병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앨범은 회의 과정을 백프로는 아니지만 최대한 많이 공유하고자 녹화로 틀기도 하고 때로는 생중계나 유튜브로 앨범 작업이나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떻게 펼쳐가는지 보여드렸다"며 "보시는 많은 분들이 함께 만들었다고, 팬 분들과 함께 만든 앨범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진은 "앨범 작업을 즐겁게 했는데 촬영 하는 것부터 소풍 가는 느낌으로 즐겁게 촬영했다. 곡도 저희가 지금 느끼고 있는 감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작업을 해서 그런지 현재와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됐다. 진솔한 이야기에 많은 분들이 공감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더했다.


PM을 맡은 지민은 "별다른 큰 역할을 한 것은 아니고 멤버들 의견을 취합해서 정리해서 회사에 보내고 회사 의견을 멤버들에 전달하는 간단한 역할만을 했다"고 겸손함을 드러내면서도 "이번 앨범 작업을 시작할 때 이야기 주제를 하는 중에 'Life Goes On'이라는 키워드가 나왔다. RM 형이 저희에게 무슨 일이 있어도 삶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아서 변화된 일상에 우리가 삶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면 좋지 않을까 했는데 멤버들 모두 공감하고 좋다고 생각해서 주제를 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와 함께 범위를 점점 넓혀가서 이번 앨범을 만들게 됐다. 이번 앨범의 제목은 'BE'인데, 뜻 자체가 열린 의미를 주는 단어라고 생각해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싶었던 이번 앨범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정하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을 발매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