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11.09 01:50 / 기사수정 2010.11.09 01:50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디자인이 살아야 제품이 산다.
최근 기능보다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는 IT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IT대표업체인 새로텍은 국내 최초로 원반형 디자인을 접목한 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UFO T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3는 미디어 플레이어들의 천편일률적인 사각형 디자인에서 과감히 탈피해 혁신적인 원반형 디자인을 접목, 멋과 실용성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먼저 UFO를 연상시키는 T3의 원반형 디자인은 은은함이 감도는 블랙과 레드 색상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벽에도 걸 수 있게 디자인 돼있어 T3를 TV 옆 벽면에 나란히 배치했을 때에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특히 상하가 볼록한 형태의 원반형 디자인은 제품 내부의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공간을 만들어내는데, 이는 작동 시 제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쿨링팬을 통하여 밖으로 배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조다.
때문에 T3는 소음을 발생시키는 쿨링팬을 완전히 제거하고 무소음을 실현, 소비자들이 영상 감상에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텍 관계자는 "에이빅스 T3는 UFO가 비상하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상이 조화를 이룬 것으로, 새로텍의 장점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며 "T3는 단순히 멋을 내기 위한 디자인이 아니라 소음 발생을 없애는 방안까지 고려한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독특함과 실용성 모두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T3는 강력한 재생 능력을 갖춘 미디어 플레이어로 정평이 난 에이빅스 T시리즈의 모델답게 탁월한 영상, 음악 재생 기능을 제공한다.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시그마 디자인의 CPU(SMPS8653 500MHz)를 탑재해 ISO, MKV, H.264와 같은 고화질, 고용량 영상을 매우 부드럽게 재생하고, 현존하는 거의 모든 동영상,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또, HDTV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화질 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1.3a) 단자를 지원하여 True full HD(1920x1080p)의 고화질 영상도 선명하게 재생한다.
뿐만 아니라 Dolby Digital과 DTS 오디오 코덱 다운믹싱(Down-mixing) 기능으로 리시버 시스템 없이 바로 TV 스피커 등을 통해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FLAC)을 지원해 원음 그대로의 실감나는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외부 저장장치의 콘텐츠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T3는 SAMBA, FTP, NFS, UPnP(Universal Plug & Play) 등 네트워크 기능으로 NAS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고, PC나 기타 저장장치에 저장된 동영상, 음악 등을 이동, 복사하지 않고도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최신 와이파이 기술인 802.11n을 옵션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HD급 초고화질 영상도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다.
또, 2개의 USB 2.0 호스트와 SDHC/Micro SD 카드리더기를 내장하여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등의 외부장치의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연결해 저장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IMS(Internet Media Service) 기능을 제공하여 유튜브의 최신 동영상, RSS로 제공되는 세계 각국의 뉴스와 야후의 날씨정보, 인터넷 라디오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T3 소비자 가격은 154,000원이며, 11월 5일부터 19일까지 15일간 300대 한정으로 예약판매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T3를 주문하는 고객에겐 새로텍의 하드디스크 도킹스테이션인 hardDock FHD-359US를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는 현재 GS이숍, CJ오쇼핑, 롯데닷컴, AK몰, 롯데홈쇼핑, 지마켓, 새로텍, 에이빅스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출처: 새로텍]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