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9:55
게임

담원게이밍 너구리-쇼메이커, “우리가 우승해 LCK의 위상 되찾는다” #롤드컵

기사입력 2020.10.31 00:52



지난 30일 저녁 LoL Esports 유튜브 채널에는 ““Worlds 2020: Finals Tease | Suning vs DAMWON Gaming”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롤드컵 결승 티저로, 담원게이밍에서는 너구리 장하권 선수와 쇼메이커 허수 선수가 대표로 인터뷰를 했다.
탑솔러 너구리 장하권 선수는 “LCK가 우승한지 2년 정도 됐다”면서 “그래서 팬분들 실망감도 큰거 같고 이번 년도 월즈에 대한 기대감도 큰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도 그 마음을 매우 잘 알기 때문에 간절하게 우승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드라이너 쇼메이커 허수 선수는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임할 생각이다. 항상 오는 기회가 아니니까”라며 비장한 각오를 밝혔다.



이어 “LCK가 최고로 올라선 건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공이 크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가 이번에 꼭 우승해 LCK의 위상을 되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선배에 대한 리스펙, 그리고 우승에 대한 각오를 함께 전했다.

롤드컵 결승에 진출한 담원. 그리고 이 담원을 대표하는 두 선수 너구리와 쇼메이커. 그들의 이러한 각오는 이스포츠팬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31일 중국 ‘상하이자동차 푸동 아레나(SAIC Motor Pudong Arena)’에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LoL World Championship, 롤드컵)’ 결승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대망의 결승전 무대에서는 한국(LCK)의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과 중국(LPL)의 쑤닝이 맞붙는다. 이번 한중전은 지난 2014년 삼성 화이트와 로얄 클럽의 한중 대결 이후 6년만으로, 양 팀은 각 리그의 자존심을 두고 한판 대결을 펼친다.



이번 롤드컵 총상금은 최소 222.5만 달러(한화 약 25억 원)로, 우승 팀은 이 금액에 2020 롤드컵 스킨 판매 수익의 25%를 추가로 배분받게 된다.

롤드컵 결승전은 10월 31일 토요일 오후 7시(한국 시간 기준) 케이블 채널 아프리카TV 및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유튜브, 트위치, Jump VR 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LCK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결승전 관련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oL Esports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